1. 실시간 이브 (EEVEE) 렌더링 엔진
마치 게임엔진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한듯한 실시간 이브(EEVEE) 렌더링 엔진의 사용 , Baked 라이팅 프로브등 유니티에서
보던 특징이 구현되어 있어 퀄리티 높고 빠른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2. 기존 Cycle렌더링 엔진의 기능향상
Cycle 엔진의 렌더링 기능이 향상되어 더욱더 퀄리티 높은 렌더링화면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3. UI향상
기존의 다소 불편했던 UI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5. 6. 용량 & 속도
타 3D프로그램과 달리 용량이 단 128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제공
다른 3D툴에서와 같이 정기적으로 결재를 유도하기 위한 클라우드 프로그램등, 거의 멜웨어나 다름없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습니다
7. GNU 오픈소스
프로그램 소스코드를 수정, 재배포 , 상업적 이용가능
예전에는 블렌더가 마이너 툴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대세가 되어버린 3D툴입니다
8. 대안이 없다?
사실상 인디게임 제작에 있어 필수 3D툴입니다,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 , 현재 만족할만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 주축인 블렌더 재단에선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의 의견에도 상당히 귀기울이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9. 인디게임즈 메인 주제 선정 : 블렌더 3D
해당 블로그에 메인 주제로 선정되어 지속적인 튜토리얼과 최신소식 , 팁등이 공유될 예정입니다
최상단 메인메뉴에 "블렌더 3D" 카테고리가 신설되었습니다!
본 블로그의 책장 넘기기 기능과 슬라이드 기능등 각종 기능들을 활용하여 찾아보기 쉽게 "블렌더 3D 레퍼런스 북"을 제작 무료 공개할 예정입니다
10. 블렌더를 사용해야할 이유는 차고넘친다
사실 블렌더를 사용안하고 타 3D툴을 사용할 이유를 찾기가 힘드네요, 그동안 A사 제품군, Z제품 ,C제품 .... 등을 주력으로 사용해왔지만, 그모든기능이 무료로 제공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 더군다나 기능을 향상시켜 상업적인 용도로 판매도 가능하고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블렌더를 사용안할 이유가 있을까요?
[ 책장 넘기기 , 방향키 혹은 마우스로 책장을 넘기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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